[유익정보]/건강 정보

갑상선, 고혈압, 갱년기 장애를 위한 전경부 롤링지압

凡石 2009. 10. 1. 11:16

전경부 지압자세


A도의 자세는 상체를 구부려 B도의 전경부의 흑점 부위가 엄지에 닿게하는 지압법임, 즉 롤링봉의 상단이 아닌, 롤링봉을 잡은 엄지에 닿게하는 지압법입니다.


전경부는 호르몬 분비기관인 갑상선이 있고, 미주신경, 뇌의 생사가 걸려있는 경동맥이 있습니다. “일본지압학교 나미꼬시 교장”은 갑상선이 굳으면 갱년기가, 즉 노화가 빨라진다고 했습니다. 따라서 전경부 지압은 혈압을 조절하며 뇌의 혈액 순환 및 미용에도 좋다고 전경부지압을 적극 권장했습니다. 각 포인트에 5초 정도로 너댓번이 적당합니다.


B도 얼굴의 흑점부위는 삼차 신경통, 안면신경마비(중풍) 등이 지압점이며, C도의 자세와 같이 롤링봉의 상단에다 얼굴의 흑점 부위를 얹고 머리의 힘을 빼주면 적당한 지압작용이 자연스럽습니다.


고혈압, 두통, 신경과민, 삼차 신경통 등일 때는 안면의1, 2점 부위에 참기 어려울 정도의 압통을 느끼게 됨, 10초 정도의 지속압을 너댓번 가해줌이 적당합니다.


혈압이 심하게 오를 때는 옆머리에서 맥박이 감지됨, 옆머리 지압에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하며, 그리고 2, 3, 4 손가락을 합쳐서 눈두덩을 10초 정도 지긋이 지속압을 너댓번 가하면 혈압이 완화 되므로, A도의 자세에서 롤링봉의 상단을 덮어 잡은 손 등에다 눈두덩을 언어 머리의 힘을 빼주면 눈두덩 지압이 자연스러움, 그리고 고혈압 환자는 과식을 피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길이 뇌졸중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