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BACH Goldberg Variations / Gould / Sony Classical, 녹음: 1981
* 굴드는 여전히 논쟁을 일으키는 음악가중의 하나이다. 하지만 이 1981년에
녹음된 바흐의 복잡하며 정교한 변주곡은 레코딩 시대의 고전이다.
2. BACH Cantatas 78 and 106 / Prohaska / Vanguard, 녹음: 1954
* 메시지가 미디엄보다 훨씬 힘이 세다는 것을 증명하는 레코딩. 위대한
예술은 남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3. BACH Cello Suites / Casals / EMI References mono, 녹음: 1936,1938,1939
* 카잘스의 예술성은 절대적이며, 이 작품에 대한 그의 접근은 전적으로 확신에
차있다.
4. BARTOK Concerto for Orchestra / Reiner /RCA Victor Living Stereo, 녹음: 1955,1958
* 시카고 심포니와 그들에게 엄격한 지휘자 라이너는 RCA의 스펙타클한 사운드
의 도움으로 바르톡의 색깔로 가득찬 음악에 예술적인 묘기와 당당함을 가져다
준다.
5. BEETHOVEN Fidelio / Klemperer / EMI, 녹음: 1962
* 위대한 베토벤 지휘자, 최상의 상태에 있는 오케스트라 그리고 훌륭한
캐스트의 만남은 모든 경쟁자들을 뛰어넘는다.
6. BEETHOVEN Late Piano Sonatas / Solomon / EMI References mono/stereo, 녹음 : 1951-1956
* 솔로몬의 1950년대 초반의 베토벤 후기 소나타 레코딩은 드높은 권위적인
연주와 해석으로 남아있다.
7. BEETHOVEN Complete Piano Sonatas / Schnabel / EMI References mono, 녹음: 1932-1935
* 이것은 피아노 레퍼토리 벤치마크중의 하나인 베토벤 소나타 전곡의 세계
최초 녹음이다.
8. BEETHOVEN Piano Concertos Nos.1-5 / Kempff, Kempen / DG Dokumente mono, 녹음: 1953
* 켐프는 DG에서 피아노 협주곡 전곡을 2번 녹음했다. 이 첫번째 녹음은 정신을
빼앗을 정도의 매혹적인 힘을 지니는 상상력이 가득찬 아름다움을 지닌다.
9. BEETHOVEN Symphony No.3 / Klemperer / EMI mono, 녹음: 1955
* 위대한 지휘자에 의한 위대한 작품의 위대한 레코딩.
10. BEETHOVEN Symphony No.5 and 7 / C.Kleiber / DG The Originals, 녹음: 1974,1976
* 클라이버를 위대한 지휘자의 반열에 올린 우리시대의 전설적인 명연주중의
하나.
11. BEETHOVEN Symphony No.6 (Schubert Sym. No.5) / Bohm / DG The Originals, 녹음:1971,1979
* 뵘의 전원 교향곡은 거의 완벽에 가까운 연주이다. 빈필은 너무나 훌륭하게
연주한다.
12. BEETHOVEN Symphony No.7 / Toscanini / Pearl mono, 녹음: 1926-1936
* 20세기 가장 위대한 지휘자중의 한 사람에 의한 열정에 가득찬 베토벤 7번.
13. BEETHOVEN Symphony No.9 / Furtwangler / EMI, 녹음: 1951
* 전후 바이로이트를 새로 연 바로 그 연주. 명곡의 빛나는 해석.
14. BEETHOVEN Complete String Quartets / Quaretto Italiano / Philips, 녹음: 1967,1968,1969
* 많은 현악4중주단이 베토벤을 녹음했지만 이탈리아 현악4중주단 처럼 곡
전체에 일관적 완성도를 성취한 예는 드물다. 그들의 OP 18번 해석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15. BERLIOZ Les troyens / C.Davis / Philips, 녹음: 1969
*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의 베를리오즈에 대한 강한 공감을 가진 지휘자에
의한 뛰어난 베를리오즈 레코딩중의 하나.
16. BRAHMS Ein deutschesRequiem / Klemperer / EMI, 녹음: 1961
* 브람스의 넓은 악구로의 웅대한 휘모는 접근. 심도있는 건축적인 견고성을
지니는 연주에 대한 지휘자로 클럼페러를 각인시키는 해석.
17. BRAHMS Piano Concertos Nos.1 and 2 / Gilels, Jochum / DG (The Originals), 녹음: 1972,1975
* 세기의 가장 위대한 러시안 피아니스트중의 한명에 의한 전설적인 연주.
18. BRAHMS Piano Concerto No.1 / Curzon, Szell / DECCA The Classic Sound, 녹음: 1955,1958,1962
* 커즌과 셀은 브람스1번 협주곡의 완벽한 표현을 발견하는 파트너쉽을 창조
했다. 균형과 무게가 조화를 이룬 해석.
19. BRAHMS Symphony No.4 / C.Kliber / DG (The Originals), 녹음: 1980
* 카를로스 클라이버의 희귀한 레코딩중의 하나,그렇지만 빈 필하모니의
사운드의 아름다움을 이끌어낸 해석. 지휘자의 곡에 대한 독창적인 접근.
20. BRITTEN Peter Grimes / Britten / DECCA, 녹음: 1958
* 그만들이 보여 줄 수 있었던 곡에 대한 안목을 보여준다. Fishing village와
그 분위기는 이 레코딩의 모든 바에서 잘 잡혀있다.
21. BRITTEN War Requiem / Hickox / CHANDOS, 녹음: 1991
* 그라마폰 상 수상 음반
22. BRUCKNER Symphony No.4 / Bohem / DECCA, 녹음: 1973
* 마치 뵘과 빈필을 위해서 쓰여졌을 것 같은 음악. 고전적인 브룩크너 해석.
23. BRUCKNER Symphony No.8 / Karajan / DG, 녹음: 1988
* 이것은 카라얀의 최말년 레코딩중의 하나로, 마음에 품어온 웅대한 브룩크너
의 제8번 교향곡에 대한 노력의 세월들에 대해서 말해준다. 빈 필은 그 기회를
끌어당기는 듯한 집중력으로 연주한다.
24. BRUCKNER Masses / Jochum / DG The Originals, 녹음: 1962,1971,1972
* 아마도 브룩크너 교향곡에 대한 안목으로 알려진 요훔은 작곡가의 놀랍게
비상하는 그러면서도 구조적으로 이루어진 미사곡에 대해 음악의 형체와 구조에
관한 같은 느낌을 전해준다.
25. CHOPIN Piano Concerto No.1 (Nocturnes 15-1,2...Ballade 1 ...Polonaise 6..) / Pollini, Kletzki / EMI, 녹음: 1960,1968
* 녹음후 30여년이 흘렀지만 여전히 이 곡의 가장 번뜩이는 해석의 하나로 남아있다.
26. CHOPIN, GRIEG Piano Concertos / Lipatti / EMI References, 녹음:1947,1950
* 비극적인 이른 죽음이 그의 모든 레코딩을 특별하게 값진 소중한 것으로 만든
피아니스트. 리파티는 진실한 건반의 귀족이다.
27. DEBUSSY Orchestral Works / Cantelli / Testament mono, 녹음: 1954,1955
* 젊어서 비극적으로 죽은 위대한 지휘자의 위대한 순간.
28. DEBUSSY, RAVEL Orchestral Works / Karajan / DG, 녹음: 1964,1965
* 이것은 카라얀의 가장 위대한 레코딩중의 하나이다. 그의 베를린 필도 이 아름
다운 색채가 가득찬 음악에 이상적으로 알맞는 울림을 만들고 있다.
29. DEBUSSY Orchestral Works / Haitink / Philips Duo, 녹음: 1957,1976,1977,1979
* 하이팅크의 프랑스 음악에 대한 타고난 느낌은 레코드에서는 거의 분출구를
가지지 못했었다. 이 음반 세트는 1980년에 있었던 2개의 그라마폰 상(관현악,
녹음)을 얻은 디스크를 포함한다. 이는 노련한 필립스의 기술진들의 도움하에
이루어진 위대한 네덜란드 지휘자의 센세이셔널한 연주이다.
30. DEBUSSY Pelleas et Melisande / Desormiere / EMI References mono, 녹음: 1941
* 이 훌륭한 깊이있는 드뷔시의 위대한 오페라의 위대한 해석은 다른 시대의
어조로 말한다. 아름답게 옮겨진 이 CD는 드뷔시의 18가지 멜로디의 보너스를
포함한다.
31. DEBUSSY Prelludes / Zimerman / DG, 녹음:1991
* 1994년 그라마폰 올해의 음반으로 선정.
32. Delius Orchestral Works / Beecham / EMI, 녹음: 1956,1957
* 비첨의 델리우스 음악에 대한 이해와 연주는 역대 그 어느누구도 따를 수
없었다. 이것은 지휘자와 오케스트라가 총제적인 음악에 대한 공감을 이룬
성취해내기 힘든 순간중의 하나였다.
33. DVORAK Cello Concerto / Rostropovich, Karajan / DGThe Originals, 녹음: 1969
* 첼리스트의 중심 레퍼토리. 로스트로포비치는 여러번 이 작품을 녹음했지만
이 음반에서 그는 지휘자 카라얀과 가까운 일치를 이루고 있는 자신을 발견했다
34. DVORAK Symphony Nos.8 and 9 / Kubelik / DG The Originals, 녹음: 1966,1973
* 체코슬로바키아의 가장 위대한 지휘자 쿠벨릭은 세계의 최고 앙상블로 그의
본뿌리로 돌아온다.
35. ELGAR Cello Concerto / Du Pre / EMI, 녹음: 1965
* 뒤프레의 가슴을 여미는 열정과 바비롤리의 음악에 대한 타고난 이해가 고전적
명연주를 이룩했다.
36. ELGAR Violin Concerto (Cello Concerto OP.85) / Menuhin, Sir Edward Elgar /
EMI Composers in Person mono, 녹음: 1928,1932
37. Gershwin Porgy and Bess / Rattle / EMI, 녹음: 1988
38. GRIES Songs / Von Otter, Forsberg / DG, 녹음: 1992
* 1993년 만장일치로 그라마폰 올해의 레코드로 선정된 음반.
39. Haydn Piano Sonatas / Brendel / Philips, 녹음: 1979-1985
* 종종 베토벤 소나타에 가려진 하이든 소나타는 역시 명작이다. 여기서 그
위대성을 정당화 시키는 연주가 이루어진다.
40. Haydn Piano Trios / Beaux Arts Trio / Philips, 녹음: 1970-1978
41. HILDEGARD OF BINGEN a Feather on the Breath of God / Gothic Voices / Hyperion, 녹음: 1981
* 이 음반은 중세음악에 대한 새로운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42. HONEGGER Symphonies / Karajan / DG The Origianls, 녹음: 1969
* 카라얀은 현대음악에 감히 자주 접근하지는 못했다. 그러나 접근시에는 항상
그의 해석과 영향력의 스타일이 중대한 얻음이었다.
43. JANACEK Kat'a Kabanova / Mackerras / DECCA, 녹음: 1976,1978
44. JOSQUINDESPREZ Masses / The Tallis Scholars / Gimell, 녹음: 1986
* 그라마폰 올해의 음반으로 설정되었었다.
45. KERN Show Boat / McGlinn / EMI, 녹음: 1987
* 위대한 고전적인 녹음의 컬렉션으로는 이상한 선택, 하지만 여기에 재발견과
모든 정밀성으로 연주되는 음악적인 무대를 위한 연주가 있다.
46. LISZT Piano Concertos / Richter / Phillips, 녹음: 1961
* 이것은 리스트 협주곡의 고전적인 연주이다. 오리지널 엔지니어에 의해
리매스터된 이 음반의 사운드는 아주 뛰어나다.
47. MAHLER Das Lied von der Erde / Walter / DECCA, 녹음: 1952
* 고전적인 말러 연주의 하나. 페리어의 비극적인 이른 죽음은 그녀가 이
음반에서 이별을 부를때 쓸쓸함을 더해준다.
48. MAHLER Symphony No.5 / Barbirolli / EMI, 녹음: 1969
* 5번 교향곡의 전통적인 명연주.
49. MAHLER Symphony No.6 / Bernstein / Sony Classical, 녹음: 1967
* 번스타인은 DG에서 나중에 이 6번 교향곡을 재녹음했다. 하지만 이 1967년
해석이 이 음악의 작곡가, 지휘자에 전형적인,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힘과
격렬성을 완비했다.
50. MAHLER Symphony No.9 / Karajan / DG Karajan Gold, 녹음: 1982
* 카라얀은 인생의 후반부에 말러에 접근했다. 몇년간의 노력으로 그는 그의
해석을 뛰어난 것으로 다듬었다. 그는 이 9번 교향곡의 스튜디오 녹음후
레코딩 회사에게 이 곡을 라이브 레코딩으로 다시 녹음해 줄 것을 요청했다.
그것은 격렬성과 깊이를 갖춘 성공작이었다. 1984년 그라마폰 올해의 레코드로
선정.
51. MASSENET Werther / Cohen / EMI, 녹음: 1931
* 곡의 복잡한 이디엄에 대한 완전한 이해로 연주되는프렌치 음악은 이것을
마스네의 쓰면서도 달콤한 오페라의 비교할 수 없는 해석으로 만들어 준다.
52. MAW Odyssey / Rattle / EMI, 녹음: 1990
53. MENDELSSOHN Symphony No.3 etc / LSO, Maag / DECCA The Classic Sound, 녹음: 1957,1960
* 여기에서 음악을 만드는 행위에서의 기쁨을 지휘자와 오케스트가 함께 나눈다.
54. MOZART Horn Concertos / Brain, Karajan / EMI, 녹음: 1953
* 이것은 레코드들중에서 전설로 알려져온 것 중의 하나이다.
55. MOZART Complete Piano Concertos / Perahia, ECO / SonyClassical, 녹음: 1975-1984
* 실내악으로서의 모짜르트 피아노 협주곡. 완벽한 컴비네이션.
56. MOZART String Quintets / Grumiaux Ensemble / Philips, 녹음: 1973
* 이것은 완벽함에 접근하면서 친밀감과 스케일을 추구한 실내악 연주이다.
57. MOZART Die Zauberflote / Beecham / Pearl, 녹음: 1937,1938
* 비첨의 베를린 필과의 유일한 레코딩. 완벽한 캐스팅은 모짜르트의 오페라를
거장풍의 스타일로 연주해준다.
58. MOZART Don Giovanni / Giulini / EMI, 녹음: 1959
* 이것은 월터레그 프로덕션의 정수이다.: 꿈의 캐스팅, 빛과 어두움의 작품에
알맞는 훌륭한 오케스트라와 지휘자. 말할 필요없이 뛰어나다.
59. MOZART Idomeneo / Gardiner / Archiv, 녹음: 1990
* 위대한 모짜르트의 해석이 여전히 살아있음을 보여주는 레코딩. 가디너는 이
위대한 작품의 숨겨진 것을 찾아내기 위한 캐스트들을 모았다.
60. MOZART Le nozze di Figaro / E.Kleiber / DECCA, 녹음: 1955
* 에리히 클라이버의 모짜르트의 접근은 위대한 지휘자에게 기대할 수 있는
휴매너티와 오늘날 많은 해석가들의 접근을 미리 형상화 시킨산뜻함과
음악의 유연성을 합쳐 놓았다.
61. MUSSORGSKY Songs / Christoff / EMI, 녹음: 1955-1957
* 위대한 불가리아의 베이스가 그의 경험의 깊이를 전해준다. 심리적인 안목과
손톱을 무는 듯한 미묘한 긴장은 그 어느 누구도 따를 수 없다.
62. PROKOFIEV Symphonies Nos.1 and 5 / Koussevitzky / RCA Victor Gold Seal mono, 녹음: 1946,1947
* 잊혀져가는 지휘자 세대들의 한 사람인 쿠셰비츠키는 이 연주에서 그가 이
음악에서 창조할 수 있었던 비상한 긴장감을 보여준다.
63. PUCCINI La boheme / Beecham / EMI, 녹음: 1956
* 이것은 푸치니의 가장 마력적인 레코딩중의 하나로 남아있다. 비첨은 이 음악에
대한 타고난 감각을 타고났으며, 그의 캐스트들은 스토리를 완벽한 터치로
전하는 집중적인 힘을 보여준다.
64. PUCCINI Tosca / Callas, Victor de Sabata / EMI, 녹음: 1953
* 말이 필요없다. 이것은 레코드로서 가장 위대한 것이다.
65. RACHMANINOV The complete recordings / Rachmaninov / RCA Victor Gold Seal mono, 녹음: 1919-1942
* 위대한 역사적인 문서와 뛰어난 연주들.
66. RAVEL. Piano concerto, RACHMANINOV Piano concerto No.4 / Michelangeli / EMI, 녹음: 1957
* 이것은 이탈리아인 전문가가 연주하는 전설적인 피아노 협주곡 레코딩중의
하나이다.
67. RAVEL Daphnis et Chloe / Monteux / DECCA, 녹음: 1959,1961
* 런던 심포니에 의한 비교할 수 없는 교묘한 솜씨, 그리고 지휘자의 황홀한
다프니스.
68. ROSSINI Il viaggio a Reims / Abbado / DG, 녹음: 1984
* 아바도와 그의 레코딩 팀은 이 작품에 갈라이벤트의 느낌을 부여杉?
1986년 그라마폰 올해의 레코드.
69. SCHUBERT Symphonies Nos. 3 and 5 / Beecham / EMI, 녹음: 1955,1958,1959
* 비첨의 3번,5번 연주는 가장 깨끗한 비첨 자체이다.
70. SCHUBERT String Quartet in G major, D887 / Busch quartet / EMI References mono, 녹음: 1936,1938
* 이 연주는 간결한 해석을 하는 현악4중주단에 의한 슈베르트 연주의 고전이다.
후대들은 거의 이러한 해석을 다시 재현해내지 못하고 있다.
71. SCHUBERT Lider / Fischer-Dieskau, G. Moore / DG, 녹음: 1966,1967,1968,1969,1971,1972
* 피셔디스카우의 가곡 레코딩은 모든 가수들의 해석에 열망을 주는 횃불과 같이
서있다. 제럴드 무어는 비교할 수 없는 음악적 도량과 안목의 깊이를 전해준다.
72. SCHUMANN Kreisleriana / Horowitz / SONY Classical, 녹음:1969
* 호로비츠의 평생의 슈만에 대한 노력과 열정은 이 1969년의 그라이슬레나의
레코딩에서 완벽한 표현을 발견한다.
73. SHOSTAKOVICH String quartets / Fitzwilliam quartet / DECCA, 녹음: 1975-1977
* 이곡의 이상적인 해석가에 의한 연주.
74. SIBELIUS Symphonies Nos.3 and 5 / R. Kajanus / KOCH legacy, 녹음: 1928,1932,1933
* 이 음반은 시벨리우스로의 직선적인 해석선을 보여준다. 그것은 들을 가치가
있는 전통이며, 오케스트라로부터 끌어낸 결과는 주목할만하다.
75. SIBELIUS Violin concerto / Heifetz / BIDDULPH, 녹음:1935
* 하이페츠의 1935년 레코딩은 이 작품의 레퍼런스 레코딩중의 하나로 자리잡았다.
76. SMETANA Ma vlast / Vaclav Talich / SUPRAPHON, 녹음: 1954
* 위대한 체코의 지휘자는 그 나라의 가장 중요한 작품중의 하나에 그의 오케스트라를 이끈다.
77. R.STRAUSS Orchestral works / R.Kempe / EMI, 녹음: 1971-1974
* 뛰어난 쉬트라우스 지휘자로부터의 위대한 유산.
78. R.STRAUSS Also sprach Zarathustra. Ein Heldenleben / F.Reiner / RCA Living Stereo, 녹음: 1954
* 이 음반은 라이너, 시카고 심포니의 파트너쉽뿐 아니라 RCA의 뛰어난 생기있는
녹음기술의 기념으로 서있다.
79. R.STRAUSS Four last songs / Ackermann, E.Schwarzkopf / EMI References mono, 녹음: 1953,1954
* 쉬바르츠코프의 이 음반이 없었다면 위대한 레코딩 리스트는 완전하지 못할
것이다.
80. R.STRAUSS Salome / G.Solti / DECCA, 녹음: 1961
* 힘있는 오페라적 경험으로 서있는 살로메.
81. R.STRAUSS Der Rosenkavalier / Karajan / EMI, 녹음: 1956
* 이 녹음이후 카라얀의 이 음반은 거의 도전자를 만나지 못하고 있다.
82. STRAVINSKY The complete edition / Stravinsky / SONY Classical
* 세기의 위대한 작곡가중의 한 사람으로부터의 놀라운 유산.
83. TCHAIKOVSKY Francesca da Rimini. Hamlet / Stokowski / dell'Arte, 녹음: 1958
* 세기의 지휘 마법사중의 한 사람으로 부터의 스릴있는 연주들.
84. TCHAIKOVSKY Symphony No.5 / Mariss Jansons / CHANDOS, 녹음: 1984
* 이것은 화려한 마리스 얀손스의 경력을 출발시킨 음반일뿐 아니라, 오슬로 필을
국제적인 입지의 앙상블의 집단으로 올려놓은 음반이다.
85. TCHAIKOVSKY Symphonies Nos.4-6 / Mravinsky / DG, 녹음: 1960
* 이 작품에 자신을 바친 지휘자로 부터의 전설적인 연주. 가장 긴 지휘자-악단의
파트너쉽에의 헌정.
86. TCHAIKOVSKY Symphonies No.6 "Pathetique" / Mikhail Pletnev / VIRGIN CLASSICS, 녹음: 1991
* 이틀동안 런던에서 행해진 이 레코딩은 미하일 플레트네프가 단순한 피아니스트
겸 지휘자가 아님을 증명해준다. 이것은 놀라운 완전성을 지닌 연주이다. 1990년
대의 고전.
87. VERDI Aida / R.Muti / EMI, 녹음: 1974
* 타고난 베르디안의 바톤하에 모인 기절시킬만한 당대 최고의 캐스팅.
88. VERDI Otello / Toscanini / RCA Victor Gold Seal mono, 녹음: 1947
* 이것은 베르디뿐 아니라 셰익스피어의 원전에 정의를 부여하는 불타는
해석이다.
89. VERDI Falstaff / Toscanini / RCA Victor Gold Seal, 녹음: 1950
* (토스카니니 이후) 많은 이들이 스튜디오에서 이 음반에 필적할 만한 열정과
재미를 재현하고자 노력하였다. 하지만 거의 아무도 접근하지 못했다. 당연히
어느 누구도 더 잘하지 못했다.
90. WAGNER Die Meistersinger von Nurnberg / Karajan / EMI, 녹음: 1951
* 이것은 혼합된 젊은 정신을 이끌어 내는 바그너의 가장 접근하기 쉬운 스코어
버젼이다. 젊은 지휘자는 다시 문을 연 바이로이트 오페라 하우스에서 그의
캐스트들이 달콤한 해석을 하도록 설득한다.
91. WAGNER Der Ring Des Nibelungen / G.Solti / DECCA, 녹음: 1958-1965
* 세계 최초의 링 싸이클. 쏠티와 데카는 그라마폰 역사를 만들었다. 그것은
프로듀서로서의 John Culshaw의 기술에 대한 기념비일뿐 아니라 이 위대한
서사시를 위한 캐스트, 오케스트라, 지휘자의 노력에 대한 기념비이다.
92. WAGNER Tristan und Isolde / Furtwangler / EMI, 녹음: 1952
* 월터레그는 푸르트벵글러의 지휘하에 이례적으로 훌륭한 캐스트들을 모았다.
결과는 전형적으로 곡에 대한 통찰과 그것의 인간미로 넘쳐있다.
93. WALTON Symphony No.1 / Andre Previn / RCA Victor Gold Seal, 녹음: 1966,1971
* 이것은 프레빈을 영국음악의 위대한 해석자로 세운 레코드중의 하나이다.
오늘날 그것은 여전히 힘을 갖고 있다.
94. WEBERN Complete works / Varius artists(P.Boulez....) / SONY Classical, 녹음: 1969,1970
* 이 베베른 레코드는 1970년대의 주요한 업적중 하나이다.
95. THE ART OF PRIMA DONNA / Joan Sutherland / DECCA, 녹음: 1960
* 전성기의 서덜랜드 - 프리마돈나 예술의 훌륭한 컬렉션
96. MARTHA ARGERICH Debut Recital / Martha Argerich / DG The Originals, 녹음: 1960,1971
* 여기에 최근 몇십년동안에 가장 쾌활하고 스릴넘치는 피아니스트들의 한
사람을 부르기 위한 카드가 있다. 그녀의 다른 많은 동료들과 달리
당신은 누가 곡을 연주하는가를 음표로써 말할 수 있다. 최근의 컴파일레이션
에서 그 피아니즘은 우리를 아주 놀라게 한다.
97. NEW YEAR'S DAY CONCERT 1987 / Karajan / DG, 녹음: 1987
* 바로 여기에 그들의 피에 흐르는 음악에 관해서 반세기 동안 같이 알아온
오케스트라와 함께 펼친 세기의 위대한 지휘자중의 한 사람이 있다. 카라얀의
마지막 창조성의 영광스러운 기념비.
98. TWENTIETH-CENTURY PIANO WORKS / Maurizio Pollini / DG The Originals, 녹음: 1971,1976
* 자연스럽게 모든 테크닉의 난제와 지적인 요구를 극복한 피아니스트에 의한
세기의 가장 도전을 요하는 피아노 음악들의 교묘한 모음.
99. DAVID OISTRACH PLAYS CONCERTOS / David Oistrach / DG The Originals, 녹음: 1954-1962
* 세기의 가장 위대한 바이올리니스트중의 한 사람의 참여가 없다면 어떠한
위대한 레코딩의 컬렉션도 불가능하다. 다비드 오이스트라프는 전후에 소비에트
연방공화국으로 부터 나온 가장 완전한 음악가중의한 사람이다. 월터 레그와
헤르베르트 폰 카라얀은 이 위대한 바이올리니스트가 서방 세계의 무대에 서기전
몇몇 레코딩을 듣고서 입을 벌린채로 앉아 있었다.
100. OPERA ARIAS / Enrico Caruso / NIMBUS, 녹음: 1904-1920
* 카루소의 레코드 판매는 전설적이다. 여기에 두 동료의 도움없이 베스트셀러가
될 수 있었던 테너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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