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 13

동작문화원 가곡반 발표회

2023.03.27(월)에는 동작문화원 가곡반에서 조별 발표회가 있었다. 1조에서 6조까지 각 조에서 선발된 회원들이 나와 열창을 하였는데 무대에 서기까지 얼마나 많은 노력이 있었기에 노래하는 솜씨가 모두 프로급이다. 특히 맨 마지막 6조에서는 올 해 9순을 맞이한 어느 할머니께서 나오셔서 팀원들과 같이 노래를 하였는데 그 모습이 무척이나 인상 깊고 보기가 좋았다. 더구나 모든 회원들에게 축하 떡까지 나누어 주시는 선심까지 베풀어 주시어 이 자리를 빌어 대단히 고맙다는 인사를 드린다. 앞으로 동작문화원 가곡반의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바라면서 지도자이신 류한열 교수님과 모든 회원들의 건승을 기원드린다. 오늘 출연하신 모든 분들의 모습이 참으로 곱고 예쁘신데 강당 맨 뒷자리에서 찍다 보니 화면이 받혀주지 못..

강릉 댓잎 문양석

강릉에서 나오는 댓잎석인데 그 안에 신기하게도 꽃 문양이 들어있다. 네잎클로버 같기도 하고 파랭이꽃 같기도 한데 특이한 것은 꽃잎과 수술이 뚜렷하다. 또 한편으로 보면 위에 있는 그림의 우측 상단에는 합장 여래불의 이목구비가 뚜렷하게 그려져 있다. 원만한 돌에 그림의 색대비와 여백이 좋고 의미도 다양하여 곁에 오래 두고 봐도 싫증이 나지 않을 것 같은 명석이다. 크기는 17-20-7cm이다.

전구회 포항 야유회

'23.03.13(월) 전구회원 9명이 모여 포항에서 하루를 즐겁게 보냈다. 이번 모임은 대구에 사는 권혁만 총무가 마련하였는데 먼저 죽도시장의 모 식당에서 도다리 세코시와 고래고기를 시식하고 대게를 맛 본 후 포항에서 가볼만한 곳으로 소문난 내연산 보경사를 답사하였다. 17시35분 포항역에서 출발하는 KTX열차를 타고 서울에 도착하여 집으로 돌아갔다.